티스토리 뷰
.


소리는 공기를 타고 전해진 소리가 귓바퀴에서 모이고 귀 안으로 들어오면서 듣게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귀 속에 있는 고막에 소리가 도달하면 고막을 떨리게 합니다. 그리고 고막의 떨림은 망치뼈와 모루뼈, 등자뼈를 지나서 달팽이관에 도달합니다. 달팽이관 속에 있는 림프액과 가는 털인 섬모가 흔들리며 청각 자극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긴 청각 자극이 청각 신경을 따라서 뇌로 전달되며 소리를 인지하게 된다고 합니다.

"
이명 알아보기
"
외부의 변화, 환경의 문제 등을 인식하는데 소리는 중요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는 눈을 감고 시야는 차단되지만, 소리를 통해 외부의 위험 요소나 알아야 할 정보 등을 받아들이고 빠르게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해 깨어날 수 있는데요. 그런데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여러 위험 요소가 줄어든 환경에서 살아가는 현재, 너무 예민한 청력, 신경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는 분이 있습니다.
소리는 내 마음대로 차단하기 어려운데요, 귀마개를 사용하거나 기능이 있는 이어폰을 사용해도 원치 않는 소리를 전혀 듣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 최근에는 아파트 층간소음도 큰 이슈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도 함께 듣는 소리로 힘든 경우도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들리지 않고, 나만 아는 소리 때문에 힘든 경우도 있는데요. 일반적인 소리 자극이 없는데 소리를 듣는 것을 두고 이명이라고 합니다.

생리적 현상으로, 보통은 느끼지 못하는 소리를 듣는 것, 외부의 소리 자극 없이 소리를 느끼는 것인 이명! 이명은 혼자만 들리는 소리인 만큼 문제를 알기도 어렵고 또 운정이명치료 등 방법을 찾고 대처하기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이명으로 인해 현재 어려움을 겪는 분의 경우 운정이명치료 정보에 대해서도 궁금할 수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서 이명에 대해서 정보를 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현재 어떤 이명 소리를 듣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용한 방에 있을 때도 이명이 들리는지, 일상생활을 하다가 어느 때 특히 이명이 심한지 등을 확인하는 것도 좋을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서 이명이 들리거나, 특정 상황에서 이명과 다른 동반 증상이 있지 않은지도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명이 들린다고 하는 분의 경우 매미 등의 곤충, 벌레 소리를 듣는다고 하는 분도 있으며 기계음, 물소리 등을 듣는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소리나 삐- 하는 소리, 딱딱거리는 소리 등을 듣는다고 하는 분도 있는데요. 이명은 혼자만 듣는 소리이고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렇기에 운정이명치료 고민이 되더라도 참고 버티는 분도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이명이 더 심해질 수도 있고, 또 이명이 생기게 된 원인 질환이 방치되는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명의 여러 요인을 알아보고 바르게 대처했으면 하는데요. 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난청 문제와 이명이 함께 생기는 경우 외이도 귀지, 이물, 외상성 고막천공이나 삼출성 중이염 등의 문제가 함께 있어서 저음의 이명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중이의 급성 염증으로 박동성 이명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노인성 난청, 메니에르씨 병이나 이경화증, 노인성 난청 같은 경우 고음의 지속적인 이명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여러 이명 문제
"
반복적인 이명 문제가 있을 경우 약물 중독이나 음향성 외상, 청신경 종양 등에 의한 이명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난청이 없는 상태에서 이명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고혈압이나 빈혈, 동맥경화증에 의해 이명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내분비장애나 패혈증, 알레르기나 전신 쇠약 등으로 인해 이명 문제로 운정이명치료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흔하지 않지만 검사자에게도 들리는 타각적 이명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관이 이상 개방되었을 때 바람 부는 소리와 비슷하게 호흡과 일치해 이명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방치하면 삶의 질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이명은 여러 이유로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운정이명치료 걱정되는 이명 문제가 있다면 세밀한 파악이 필요하겠습니다.


"
일상을 힘들게 하는 수면장애
"
현재 기력이 쇠약해질 만한 이유가 있는 상태라면 이명 문제를 비롯해 체력 저하, 집중력 저하 등의 여러 문제를 겪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과 마음의 휴식 시간인 수면 시간이 지나치게 줄어든 상태라면 주간 기능 저하와 건강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잠을 이루지 못하면서 이명 증상이나 다른 고민이 생긴 상태라면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찾기 위해 힘쓰셨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