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복통과 설사 등의 증상을 겪는 분이 여름철에 많은데요. 더위 때문에 여름에는 시원한 아이스크림, 빙수 등을 먹으면서 더위를 이겨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을 경우 위장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세균 번식이 쉬운 시기가 여름입니다. 실온에 둔 음식을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물론,
냉장 보관한 음식의 경우에도 상하기 쉬운데요. 그렇다 보니 음식을 잘못 먹고 탈이 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운정야간진료한의원 찾고 싶어지는 분도 있고, 요즘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하는데 운정야간진료한의원 찾아야 하나 고민하는 분도 있는데요, 이 페이지를 통해 위염 그리고 장염에 대해서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위염에 대한 정의는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위장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두고 위염이라고 합니다. 보통 속이 쓰리거나 심와부 통증이 있을 때, 메슥거림, 가슴쓰림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위염이 아닐까 고민하고는 합니다. 먹은 음식이 모이고, 소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부분이 바로 위인데요, 위는 주머니 모양의 장기로 식도 아래 이어져 있습니다.
위장 점막은 일반적으로 감각신경이 발달해 있지 않은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위염이 있을 때 심한 염증이 있더라도 직접적인 증상을 느끼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위염은 아무런 증상이 없는 분도 있으며, 심한 복통을 겪거나 체중 감소를 겪는 경우 등 다양한 형태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불량과 위장 부근의 불편감을 겪을 수 있는 위염! 그런데 위염은 왜 생길까요? 위염의 원인으로 먼저 언급한 것처럼 질 낮은 음식, 상한 음식 섭취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 기생충이나 진균 등에 감염되면서 위염에 걸리기도 하는데요, 특히 헬리코박터균에 처음 감염되면서 위염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코올 성분도 위염 문제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약물 성분 중에서도 위염 문제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평소 약을 먹는 게 있는데 위염 증상이 걱정되는 분이라면 왜 위염 증상이 생긴 것인지 먹는 약을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스피린, 소염제, 진통제 등의 약물이 위염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급성 위염의 원인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는 경우 만성 위염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여러 염증 원인이 지속적으로 작용하는 상태에서, 위염 문제가 사라지지 않고 이어지는 만성 위염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위장 점막에 파고드는 염증 세포의 종류가 급성 위염의 종류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정야간진료한의원 고민되는 만성 위염은 위장 점막 분비선의 변화를 동반한다고 합니다. 평소 속쓰림, 복통, 메슥거림 등의 증상이 잦아서 위염에 대해서 고민했는데 다른 결과를 듣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검사를 받아봤는데 염증이 없다고 하고, 다른 문제를 발견하기 힘든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생각에 기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은 여전히 이어질 수 있다 보니 고민이 커질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실제로 염증이 뚜렷하진 않지만 위장 기능이 떨어진 신경성 위염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운정야간진료한의원 고민되는 여러 위장장애 문제가 일상을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위장장애 문제가 있기에, 되도록 빠르게 문제를 파악하고, 자신의 몸 상태를 알아보는 게 좋은데요. 위염인 줄 알았지만 검사를 받았을 때 염증이 없는 신경성 위염 문제였던 경우가 있는 것처럼, 염증이 있는 줄 알았는데 과민성장증후군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장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장염이라고 하는데요.
위염과 비슷하게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감염, 음식 섭취 등에 의해 장염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설사와 복통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만성 배변장애를 겪으면서 염증 등 뚜렷한 이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고 바쁜 직장인, 늦은 시간까지 공부를 하며 운동량이 적은 학생 등에게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늦은 시간에 운정야간진료한의원 알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신경성 위염, 장염과 위염 문제가 있을 경우 식습관과 생활 습관의 변화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

